파일 업로드중 입니다.
업로드 완료시 자동으로 닫힙니다.
기다려 주십시오.

KBEI 한국기업윤리경영연구원

홈으로
신고내용에 첨부파일이 있습니까?
아니오

이용안내 FAQ

접수번호나 비밀번호 분실시 재발금/재고지가 불가능 합니다.
신고서 작성시 입력한 비밀번호와 신고서 제출 후 부여받은 접수번호는 재발급이나 재고지가 불가능하니, 신고서 작성시 반드시 안전한 곳에 메모해 두시기 바랍니다.
PC와 스마트폰으로 신고내용 확인 / 후속보고가 가능합니다.
PC와 스마트폰으로 ‘신고내용 확인’과 ‘후속보고’가 가능합니다.
신고서를 제출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되어 있으며, 신고서 제출 후에는 ‘접수번호’가 부여됩니다.
‘신고내용확인’ 을 클릭하고, ‘접수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 하면 신고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익명이 유지되는 가운데 후속보고 및 담당자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 ‘접수번호’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메모하여 안전한 곳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음해성 신고는 민.형사상 소송의 책임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Help-Line 을 사용중인 기관들은 이 사이트를 통해 접수된 신고서를 진지하게 취급합니다.
거짓이나 오도하는 정보를 의도적으로 신고하는 행위와 같은 음해성 신고를 하거나 이로 인해 피해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민.형사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이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고접수/처리 정책은 기관마다 상이합니다.
Help-Line 을 도입한 기관들은 신고자 여러분이 제출한 신고서를 진지하게 취급하고 있으나 기관 내부사정에 따라서는 무응답, 처리과정 미입력, 처리결과 미입력 등의 행동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신고 후 마인드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신고하였다는 의심을 받았을 때 평정심을 잃고 신고하였다는 사실을 스스로 밝히거나 그러한 뉘앙스를 풍김으로 해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신고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고, 소위 ‘포커페이스’를 잘 유지하셔야 합니다.
신고는 개인 PC나 스마트폰 이용을 권장합니다.
신고는 연구원 서버와 인터넷 환경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신고자의 인적사항이나 IP 주소와 같이 신고자의 신분과 관련된 정보는 해당기관에서 파악이 불가능합니다.
단, 신고자가 사용하는 PC, 인터넷 환경 측에서 이용상황감시 등을 위한 특수한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접속시간과 신고시간 등을 통해 신고자가 누구인지를 유추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신고 후에는 수정이나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신고서를 제출함과 동시에 해당 조직의 담당자에게 신고내용이 즉시 전달되므로 신고내용의 수정 혹은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신고서를 작성할 때는 본인의 평상시 말투가 아닌 문어체 형식으로 6하 원칙에 의거해 사실만을 정리하여 신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고자 본인도 노출에 주의해야 합니다.
신고자 여러분은 암묵적으로라도 자신의 신원을 드러내지 않는 방식으로 신고할 수 있도록 유의하십시오. 본인의 부주의로 인해 신분이 노출되어 문제가 발생될 경우 그 책임은 전적으로 신고자 본인에게 있음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헬프라인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Help-Line 은 신고자의 익명성을 유지하는 가운데 기관담당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충실한 중계자 역할에만 국한됩니다.
비밀이 보장되나요?
신고자가 스스로 신분을 밝히지 않는 한 Help-Line 에 접수되는 모든 신고는 비밀 및 익명을 보장받습니다.
Help-Line 은 신고된 모든 정보와 관련된 신고자의 개인 정보 보호 권리를 소중하게 여기며, 신고자의 명백한 허락 없이는 신고자의 신원을 노출시킬 수 있는 어떤 정보도 자의적으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KBEI 헬프라인(Help-Line) 이란?
KBEI 헬프라인(Help-Line)은 신고자의 익명을 보장하고자 조직 내부의 채널이 아닌 외부의 독립된 제3자 기관(한국기업윤리경영연구원)을 통해 신고하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